루마티스관절염

루마티스관절염 통증없이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

◆루마티스관절염 이란?

루마티스관절염의 정의는 이렇습니다.

체내 면역체계에 오류가 생겨 자신의 신체를 공격하여 관절 내에 염증을 발생시키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공격이 지속되어서 관절에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눈과 폐, 혈관, 피부 등에 다양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왜 루마티스관절염이 생기는 걸까요?

루마티스관절염은 특정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30~40대에 잘 발생하며, 남 녀 비율이 3대 1 정도로 발생합니다.

특이한점은 일란성 쌍둥이의 경우 15~30% 발병이 일치하며, 일란성이 이란성보다 1.5배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유전적으로 가족 중 루마티스관절염을 앓고 있다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잦은 음주와 흡연 그리고 치주염 등이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면 루마티스관절염 의심해야 합니다!

손가락, 손목, 팔꿈치, 무릎, 발목 등 관절이 있는 모든 부위가 붓거나 쑤기고 통증이 있다면 의심해야 합니다. 또 아침에 기상시에 관절이 뻣뻣하게 굳어서 움직일때 불편하거나 이런 증상이 1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루마티스관절염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일시적인 증상이 아닌 지속적으로 지속되는 질병이며 관절을 시작으로 연골과 뼈, 힘줄, 인대 등에도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른 특징으로는 좌 우 관절이 대칭적으로 침범 되는 것입니다. 관절염이 진행되면 관절의 형태가 변형됩니다. 이러한 변형은 작은 관절에서부터 시작하여 점차 큰 관절까지 침투하여 몸을 움직이는데 지장을 줍니다.

입맛이 없거나, 열이 나고 몸이 쑤시거나, 관절을 움직이기 어렵다면 모두 루마티스관절염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침샘이 마르거나 눈과 입이 건조하여 뻑뻑한 증상도 있습니다.

루마티스관절염

◆아무 한의원에서 진단받으시면 안됩니다.

우리몸은 나빠지는대 속도는 한계가 없지만 회복하는대는 한계가 있습니다. 한번 큰 부상을 당하고 나면 회복하는대 까지 걸리는 시간을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한 번 치료할때 정확하게 진단하고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지 못하면 일시적으로 통증을 완화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론 치료되지 않습니다. 특히 루마티스관절염의 경우에는 퇴행성관절염과 증상이 매우 비슷하여 조기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증상과 진찰이 매우 중요한 질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1. 혈액검사를 통해서 인가자 양성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2. 엑스레이 검사를 통하여 관절의 손상여부를 판단/확인 하고 관절이 손상된 정도를 파악합니다.

리본한방병은 한의학과 양의학 전문의가 모인 한방병원으로 보다 정확하게 원인파악 후 치료가 가능합니다. 양방(한방 + 양방)병원이 루마티스관절염 치료에 좋은 병원입니다.

루마티스관절염
천안한방병원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